코인 세상

토르 체인(RUNE) 전망 호재 분석 소개

코니후니 2022. 3. 27. 11:18
반응형

토르체인(Thorchain) 이란?

토르체인(RUNE)은 독립적인 블록체인, 암호화폐 및 크로스체인 분산 거래소(DEX)입니다.

플랫폼은 이러한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 다양한 독점 프로토콜을 결합합니다.

 

특히, 토르체인의 개발팀은 차세대 크로스 체인 분산 거래소를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플랫폼을 만들었습니다.

 

시가 총액

토르체인은 코인 마켓 캡 기준 ( 03월 27일 ) 시가 총액 45위 해당합니다.

 

토르체인 및 이전 역사

토르체인은 2018년 바이낸스 해커톤에서 익명의 암호화폐 개발자 그룹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프로젝트에 대한 공식작성자는 없으며 18명의 자체 조직 개발자 중 누구도 공식적인 제목이 없습니다.

 

토르체인 웹사이트는 커뮤니티에서 개발했습니다.

 

토르체인의 핵심은 운영이 투명하지 않을 때 우려의 원인이 될 것 입니다.

토르체인의 코드는 완전 오픈 소스이며 Certic 및 Gauntlet과 같은 평판 좋은 감사회사에서 7번의 감사를 받았습니다.

토르체인 RUNE 토큰의 비공개 시드 판매에서 200만 달러 이상을 받았고 바이낸스의 IEO에서 25만 달러를 받았습니다.

 

토르체인은 사용자가 블록체인 간에 암호화폐를 즉시 전송할 수 있는 프로토콜입니다.

탈중앙화 크로스체인 교환의 다음 물결을 위한 백엔드 역할을 하기위한 것입니다. 

 

토르체인의 작동 방식

토르체인은 Cosmos SDK로 개발되었으며 텐더민트 지분 증명(PoS) 합의 알고리즘을 사용합니다.

현재 토르체인 블록체인에는 76개의 검증인 노드가 있으며 이론상 최대 360개의 검증인 노드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토르체인 검증자 노드는 다른 블록체인에서 거래를 목격하고 공동 관리하에 있는 다른 지갑에서 암호화폐를 주고 받는 일을 담당합니다.

 

토르체인 유효성 검사기 노드는 프로토콜 보호를 개선하고 프로토콜 업데이트 더 쉽게 만들기 위해 3일마다 계속 순환합니다.

 

토르체인은 어떠한 문제를 해결 하는가?

토르체인은 현재 암호화폐 투자자가 직면하는 가장 큰 문제중 하나인 구획화를 해결하려고 합니다.

오늘날 운영되고 있는 수 많은 독립 블록체인이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이러한 네트워크는 대부분 네트워크 간에 데이터가 가치를 전달할 방법이 없다는 점에서 작동합니다.

토르체인은 이러한 외부 네트워크 연결하여 체인 간에 전송을 용이하게 하는 기능을 갖춘 독립적인 블록체인을 운영합니다. 따라서 사용자는 플랫폼을 사용하여 중앙 집중식 거래소를 사용하지 않고도 다양한 유형의 암호화폐를 거래할 수 있습니다.

 

교환의 필요성을 제거하면 효율성을 개선하고 거래자의 비용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RUNE 토큰이란?

RUNE 토큰은 토르체인의 기본 토큰이며 시스템의 중요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모든 유동성 풀에서 사용되며 노드에 의해 결합되는 BEP2 토큰입니다.

 

RUNE 토큰은 자산 가치에 대해 1:1 비율로 유지되기 때문에 모든 유동성 풀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RUNE 생태계에 대한 보상 토큰 역할도 합니다.

RUNE는 온체인 유동성을 제공하고 보상을 스테이킹 하는것 외에도 네트워크에 보안을 제공합니다.

이는 노드가 시스템 수입의 3분의 2를 벌기 때문에 잠재적인 악의적인 행위자가 시스템을 손상시키는 것 보다 유동성을 제공하는 데 더 많은 인센티브 제공하는 인센티브 시스템을 통해 달성 됩니다.

 

즉, RUNE로 수행되는 모든 거래는 유동성 공급자에 비해 더 큰 보상을 받습니다.

또한 악의적인 동작이 감지될 때마다 노드가 자동으로 닫힙니다.

 

RUNE 토큰은 토르체인 생태계 내에서 보안, 유동성, 거버넌스 및 보상의 네가지 목적을 수행합니다.


보안 - 검증인은 네트워크를 보호하기 위해 RUNE 토큰을 스테이킹합니다.

노드는 100명의 검증인 중 하나가 될 수 있는 기회를 얻기 위해 RUNE 토큰을 결합해야 합니다.

그 결합은 네트워크 내에서 Sybil 저항을 생성합니다.

검증인 노드를 실행하려면 본드로 100만 RUNE 필요합니다.

 

유동성 - 유동성 풀에서 모든 토큰은 RUNE에 결합됩니다.

이것은 스왑을 수행하는 데 필요한 유동성을 생성합니다.

RUNE를 사용하여 자산을 결합하면 토큰 간에 필요한 연결이 줄어듭니다.

 

거버넌스 - 투표권은 스테이킹된 RUNE 토큰에서 나오며 네트워크에 분산된 거버넌스를 제공합니다.

 

보상 - 검증인과 유동성 공급자는 RUNE 토큰 형태로 보상을 받습니다.

 

토르체인 장점과 단점

장 점 단 점
토르체인에는 크로스 체인 기능이 있습니다. 토르체인의 설립자 또는 개발 팀에 대한 정보가 없으므로 투명성 부족이 위험 신호일 수 있습니다.
토르체인은 수익성 없는 자산을 이러한 자산을 중심으로 생성된 유동성 풀과 교환할 수 있도록 합니다.  
모든 참가자는 보상을 받습니다.  
토르체인은 여러 혁신적이고 강력한 기술을 통합하여 완전히 분산되고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토르체인 전망

2021년 후반기(10월~12월) 시점에 Cosmos SDK 기반 및 ATOM 생태계 블록체인들이 크게 성장 했습니다.

블록체인 뉴스 대해서 실시간 접속하시는 분이라면 알겠지만 ATOM 생태계 일원이 루나, 오스모시스, 주노 등등

유망한 미래를 보여주면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본문에서 다룬 것처럼 토르체인 또한 Cosmos SDK 기반 입니다.

 

우리나라 암호화폐에 대한 규제를 보면 암호화폐 본질은 탈중앙화인데 점점 중앙화가 되어가는 것을 보시고 계실 것 입니다.

암호화폐의 본질적인 핵심은 탈중앙화이며 다른 사람의 개입없이 개인으로써 자유롭게 거래가 가능하는 것 입니다.

 

현재 탈중앙화 거래소(DEX) 그 역할을 해내고 있으며, 세계적으로 암호화폐에 대한 규제가 점점 더 많아진다면

제 개인적으로 투자자들이 거래소를 떠나서 DEX 거래소를 더 이용하면서 토큰 가치가 더 커질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