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세상

스시스왑(Sushiswap) 전망 호재 분석 소개

코니후니 2022. 3. 31. 08:16
반응형

스시스왑(Sushuswap) 이란?

스시스왑은 이더리움 블록체인에서 실행되는 탈중앙화거래소(DEX)중 하나 입니다.

수익 공유 메커니즘과 같은 좋은 인센티브를 제공하여 네트워크 사용자가 더 많이 참여하도록 권장합니다.

 

DeFi 프로젝트는 사용자 커뮤니티에 더 많은 제어를 수 많은 메커니즘을 도입했습니다.

스시스왑은 맞춤형 AMM(Automated Market Maker) 스마트 계약과 함께 작동하여 많은 DeFi 기능을 통합합니다.

자동화된 마켓메이커는 스마트 계약을 사용하여 두 암호화 자산 간의 자동화 거래를 촉진합니다.

스시스왑에서 AMM의 중요성은 플랫폼 유동성 문제가 없다는 것 입니다.

 

유동성 풀 메커니즘을 활용하여 모든 DEX에서 필요한 유동성을 얻을 수 있습니다.

 

시가 총액

스시스왑은 코인 마켓 캡 기준 ( 03월 31일 ) 시가 총액 134위 해당합니다.

 

스시스왑 역사

가명 개발자인 " Chef Nomi " 와 두 명의 다른 개발자인 " OxMaki " 와 Sushiswap이 2020년 08월 창립 되었습니다.

트위터 계정을 제외하고는 이들에 대한 정보가 거의 없습니다.

 

창립팀은 유니스왑 오픈 소스 코드를 복사하여 스시스왑의 기반을 만들었습니다.

인상적으로 이 프로젝트는 출시 후 많은 사용자를 확보했습니다.

 

2020년 9월 바이낸스 플랫폼에 토큰 상장이 되었습니다.

같은 달에 스시스왑 제작자인 Chef Nomi는 아무에게도 알리지 않고 프로젝트 개발자 자금의 4분의 1을 현금화했습니다.

 

당시 가치는 1300만달러 넘는다. 그의 행동은 약간의 히스테리와 사기 혐의로 이어졌지만 나중에 그는 펀드로 풀로 되돌려주고 투자자들에게 사과 했습니다.(물린 사람들 어쩌라고,,)

 

얼마 지나지 않아 Chef 9월 6일 파생상품 거래소 FTX와 양적 거래 회사인 Alameda Reserach CEO인 Sam Bankman-Fried에게 프로젝트를 양도했습니다.

 

그들은 같은 해 9월 9일 유니스왑의 토큰을 새로운 스시스왑 플랫폼으로 마이그레이션했습니다.

 

스시스왑 사용 용도

스시스왑은 사용자 간에 다양한 종류의 암호화폐를 사고팔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사용자는 0.3%의 교환 수수료를 지불합니다.

이 수수료에서 유동성 공급자는 0.25% 가져가고 SUSHI 토큰 소유자에게 0.05%를 받습니다.


스시스왑을 통해 사용자는 지갑을 스시스왑 거래소에 연결하면 암호화폐를 교환합니다.
스시를 통해 사용자는 프로토콜 거버넌스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스시스왑 유동성 풀의 투자자는 "Sushiswap " 유동성 공급자 토큰(SLP)을 받습니다. 이 토큰을 사용하면 문제 없이 자금과 암호화폐 수수료를 모두 회수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아직 상장되지 않은 거래 쌍에 기여할 기회도 있습니다. 
스시스왑을 사용하면 중앙집중식 거래소에서 발생하는 것과 같이 중앙 운영자 관리자 제어 없이 사용자가 암호화폐를 거래할 수 있습니다. 

 

스시스왑의 장점

스시스왑은 DeFi 사용자에게 많은 이 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토큰 교환 및 유동성 풀에 대한 기여를 용이하게 하는 플랫폼 입니다.

 

또한 플랫폼은 수동 소득을 얻기 위한 위험 없는 메커니즘을 제공합니다.

사용자는 SUSHI 보상을 위해 SLP 토큰을 스테이킹하거나 xSUSHI 보상을 받기 위해 SUSHI를 스테이킹 할 수 있습니다.

 

스시스왑 다른 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저렴한 수수료
스시스왑은 많은 중앙집중식 거래소보다 낮은 거래 수수료를 제공합니다.
사용자는 유동성 풀에 이용하는 데 0.3%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또한 풀을 승인한 후 사용자는 또 다른 소액의 수수료를 지불합니다.
수동 소득
스시스왑에서 생성된 수수료의 더 많은 비율이 사용자 금고에 들어갑니다.
유동성 풀에 지원하는 사람들은 그들의 노력에 대한 엄청난 보상을 받습니다.
또한 사람들은 SUSHI/ETH 유동성 풀에서 두 배의 보상을 받습니다.

DeFi 커뮤니티에서 스시스왑 수익을 계속 운영하는 사람들에게 돌려주는 최초의 자동 마켓 메이커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스테이킹 및 파밍
스시스왑은 수확량 농업(파밍)과 스테이킹 모두 지원하고 있습니다.

 

스시스왑의 특별한 점

1. 스시스왑의 주요 혁신은 SUSHI 토큰을 도입한 것 입니다.

스시스왑의 유동성 공급자는 SUSHI 토큰을 보상으로 받습니다.

 

플랫폼은 토큰이 유동성 제공을 중단한 후 거래 수수료의 일부를 받을 수 있는 자격을 보유자에게 부여 하기 때문에 이와 관련하여 유니스왑과 다릅니다.

 

2.  스시스왑은 SUSHI 보유자에게 거버넌스 권한을 부여하여 유니스왑의 분산 문제를 제거했습니다.

플랫폼은 토큰 할당에 대한 " 공정한 출시 " 접근 방식을 통해 벤처 자본가가 완전히 배제되도록 합니다.

 

스시스왑 전망

본문 작성자는 다른 세계의 블록체인 오픈 소스 코드를 가져와서 그대로 갖다 붙이는 블록체인은 그렇게 좋아하지 않습니다. 

스시스왑 역사 탭에 다룬 것 처럼 스시스왑은 유니스왑의 오픈 소스 코드를 그대로 가져다가 붙여놓은 코드 입니다.

 

또한 프로젝트 개발자가 4분의 1을 매도 했다는 것은 엄청난 후 폭풍 일 수 있습니다.

물론 개발자분도 사람이기 때문에 수익이 실현되면은 현금화 하는 것이 맞습니다.

 

하지만, 방법이 잘못 되었습니다.

 

" 아무에게도 알리지 않고 " 이 말은 투자자를 포함한 모든 사람들에게 모두 감추고 진행 했다는 것 입니다.

 

저는 위와  같은 이유 때문에 스시스왑의 전망은 불투명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스시스왑의 DEX라는 특별한 점 때문에 사용자에게 수 많은 기회를 제공하거나,

유동성 풀에 암호화폐를 제공함으로써 수익을 창출 시킬 수는 있습니다.

 

이상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