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세상

유니스왑(Uniswap) 전망 호재 분석 소개

코니후니 2022. 3. 20. 17:22
반응형

유니스왑(Uniswap) 이란?

유니스왑은 사용자가 유동성 풀에 자금을 조달하고 이익을 발행할 수 있도록 하는 탈중앙화 거래소(DEX) 입니다.

플랫폼(유니스왑)을 통해 사용자는 사용자 친화적인 웹 인터페이스를 통해 이더리움 기반 ERC-20 토큰을 거래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 탈중앙화 거래소는 짧은 주문서와 형편없는 UX를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효과적인 탈중앙화 거래소를 위한 엄청난 여지를 남겼습니다.

 

유니스왑 덕분에 사용자는 이제 웹3.0 지갑을 사용하여 이더리움 기반 프로토콜을 쉽게 거래할 수 있으므로 결점을 감내할 필요가 없습니다.

 

중앙 집중식 관리 주문장에 입금을 하거나 출금하지 않고도 그렇게 할 수 있습니다.

유니스왑은 사용자에게 제3자의 개입 없이 거래할 수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시가 총액

유니스왑은 코인 마켓 캡 기준 ( 03월 20일 ) 시가 총액 24위 해당 합니다.

 

유니스왑 배경

Hayden Admas는 2018년 유니스왑을 설립했습니다.

Hayden은 당시 젊은 독립 개발자 였습니다.

 

이더리움 재단에서 10만 달러를 받은 Hayden은 소규모 팀과 함께 출시 후 상당한 성장을 이룬 효과적인 분산형 거래소를 성공적으로 구축했습니다.

2019년 초 Paradigm은 uniswap과 100만 달러 시드 라운드를 마감했습니다.

Hayden은 그 투자를 2020년에 V2를 출시하는데 사용 했습니다.

 

유니스왑은 여러 시드 라운드에서 1,100만달러 모금하여 이더리움 최고 프로젝트가 되었습니다.

 

유니스왑 작동 방식

탈중앙화 거래소인 유니스왑은 중앙집중식 주문서를 제외합니다.

구매 및 판매 할 특정 가격을 표시하는 대신, 사용자는 입력 및 출력 토큰을 삽입할 수 있습니다.

한편 유니스왑은 합리적인 시장 가격을 강조합니다.

메타마스크와 같은 웹 3.0 지갑을 사용하여 거래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먼저 거래할 토큰과 받고 싶은 토큰을 선택합니다.

유니스왑은 즉시 거래를 처리하고 지갑의 현재 잔액을 자동으로 업데이트 합니다.

 

왜 유니스왑을 선택해야 하는가?

사용하기 쉬운 기능과 한계 수수료 덕분에 유니스왑은 다른 분산형 거래소를 능가합니다.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다른 탈중앙화 거래소에 비해 기본 토큰, 상장 수수료 및 낮은 가스비용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본질적으로 사용자가 ERC-20 시장을 지원할 수 있는 이더리움과 동등하다면 ERC-20 시장을 개발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본질적으로 허가가 없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니스왑은 무엇을 제공 하는가?

1. 이더리움 기반 토큰을 거래할 수 있습니다. 플랫폼은 상장 절차나 토큰 상장 수수료를 부과하지 않습니다.

대신 사용자는 나열한 토큰을 결정하는 유동성 풀에서 토큰을 거래합니다.

 

V2 업그레이드를 통해 사용자는 ETH를 사용하지 않고 거래 쌍에서 두 개의 ERC20 토큰을 병합할 수 있습니다.

모든 거래 쌍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몇가지 예외가 있습니다.

 

코인게코에 따르면 유니스왑의 2,000개 이상의 거래 페어 범위는 다른 모든 거래소를 능가했습니다.

 

2. 유니스왑은은 자금을 보관하지 않습니다. 사용자는 거래소가 자금을 저장할지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더리움 기반 스마트 계약은 사용자의 자금을 완전히 제어하고 모든 단일 거래를 모니터링합니다.

유니스왑은 거래 쌍을 처리하고 다른 측면에서 시스템을 지원하기 위해 별도의 계약을 생성합니다.


3. 중앙 당국의 개입 없음 : 전통적인 금융 시스템과 달리 가격을 통제하는 중앙 기관이 없습니다.

유동성 풀은 토큰 비율에 따라 공식을 구현합니다.

가격 조작을 방지하고 합리적인 가격을 생성하기 위해 유니스왑은 오라클을 사용합니다.

4. 유동성 공급자 : 사용자는 유니스왑 유동성 풀에 토큰을 스테이킹하여 UNI 수수료에서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거래소 LP는 특정 풀에 자본을 제공할 수 있지만 먼저 각 대상에게 담보를 제출해야합니다.

예를 들어 DAI/USDC 시장에 관심이 있는 사용자는 두 시장에 동일한 담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유동성을 제공한 후 사용자는 " 유동성 토큰 " 으로 알려진 것을 얻습니다.

해당 LP는 유동성 풀에 대한 사용자의 투자 부분을 보여줍니다.


5. 상인 : 유니스왑은 유동성 풀을 통해 두 자산에 대한 뛰어난 시장을 창출함으로써 운영 됩니다.

정해진 프로토콜을 준수함으로써 유니스왑은 AMM(Automated Market Maker)을 사용하여 가격 견적을 최종 사용자에게 제공합니다.

 

플랫폼은 항상 유동성을 보장하므로 유니스왑은 " Constant Product Market Maker Model " 을 사용합니다.

 

이것은 작은 유동성 풀이나 주문 크기에 관계 없이 일정한 유동성을 위한 특별한 기능을 가진 변형입니다.

이는 자산의 현물 가격과 원하는 수량의 동시 상승을 의미합니다.

 

6. 한계 수수료 : 유니스왑은 거래당 0.3% 부과하며 이는 다른 암호화폐 거래소가 부과하는 것과 비슷합니다.

이러한 암호화폐 거래소는 약 0.1%~1% 청구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이더리움 가스 수수료가 상승하면 거래당 수수료가 급증한다는 것 입니다.

따라서 유니스왑은 이 문제에 대한 대안을 찾는 경향이 있습니다.

 

Uniswap 토큰(Uni) 소개

탈중앙화 거래소 유니스왑은 2020년 9월 17일 거버넌스 토큰 UNI를 출시 했습니다.

 

유니스왑은 토큰 판매를 실행하지 않았습니다. 대신 릴리스에따라 토큰을 배포 했습니다.

출시 후 유니스왑은 과거 유니스왑을 사용한 사용자에게 %1,500 상당의 UNI 토큰 400개를 에어드랍 했습니다.

 

오늘날 사용자는 유동성 풀에서 토큰을 거래하며 UNI토큰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을 수확량 농업이라고 합니다. 유니스왑 토큰 보유자는 개발 결정에 투표할 권한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자금, 유동성 마이닝 풀 및 파트너십에 부여할 수 있습니다.

 

유니스왑 재단은 어떻게 수익을 창출 하는가?

유니스왑은 사용자로부터 이익을 창출하지 않습니다.

암호화폐 헤지펀드 패러다임(Paradigm)이 유니스왑을 후원합니다.

 

생성된 전체 수수료는 유동성 공급자에게 전달됩니다.

창립 멤버조차도 플랫폼을 통해 발생하는 거래에서 어떠한 베네핏을 받지 않습니다.

현재 유동성 공급자는 거래당 거래 수수료 0.3$를 받습니다. 유동성 공급자는 언제든지 교환할 수 있지만 거래수수료는 기본적으로 유동성 풀에 추가됩니다. 이 수수료는 그에 따라 유동성 공급자의 풀 몫으로 분배됩니다.

 

수수료의 일부는 향후 유니스왑 개발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수수료는 거래소가 기능을 강화하고 우수한 서비스를 배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유니스왑 보안

많은 사람들은 종종 모든 거래소의 보안 상태에 대해 걱정합니다.(저 또한..)

그러나 유니스왑에 관해서는 그들이 당신을 보호해 주었다고 안심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서버는 여러 위치에 분산되어있습니다. 

 

이것이 사람들이 중앙 집중식 교환보다 분산 교환을 선호하는 이유입니다.

 

분산함으로써 거래소는 서버가 지속적으로 실행될 수 있도록합니다.

또한 이 접근 방식은 서버에 대한 사이버 범죄자의 공격으로 부터 거래소를 보호합니다.

그들이 더 집중되어 있다면, 해커들이 그들을 공격하기 쉬울 것 입니다.

 

그러나 서버가 제자리에 있지 않기 때문에 공격자가 그 중 하나에 성공하더라도 거래소는 결함 없이 계속 실행됩니다.

 

유니스왑 전망

탈중앙화거래소(DEX) 처음 출시 되었을 때, 투자자들은 처음 의심반 믿음반 상태였습니다.

저 또한 DEX 거래소를 처음 접했을 때, 반 해킹(?) 사이트로 의심 했습니다.

대부분 투자자들은 중앙집중식 거래소에 익숙하며 저 또한 탈중앙화 거래소가 익숙하지 않았으며

유동성을 제공해서 높은 이자율 준다는 것 또한 모든 의심에 시작이였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은 점차 시간이 지나면서 DEX 거래소에 흥하기 시작 했으며 내 자산을 담보로 대출을 받거나,

유동성 공급을 시작하기 시작 했습니다. 현재는 DEX 거래소 통해서 다양한 토큰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제 생각에는 추후, 시간이 지난다면 중앙집중식거래소 보다는 탈중앙화거래소가 더 크게 자리를 잡을 것 같습니다.

블록체인에 본질은 원래 탈중앙화 입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장기적인 비전을 본다면 DEX 거래소가 더 흥 할 것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