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세상

랩트 비트코인(Wrapped Bitcoin, WBTC) 전망 호재 분석 소개

코니후니 2022. 4. 3. 09:27
반응형

랩트 비트코인(Wrapeed Bitcoin) 이란?

wBTC는 이더리움의 성장하는 분산형 금융 애플리케이션 생태계에서 사용할 수 있는 1:1 비율로 비트코인에서 생성된 이더리움 기반 토큰 입니다.

 

따라서 래핑된 비트코인을 사용하면 비트코인의 보유자가 수확량 농업, 대출, 마진거래 및 기타 DeFi 여러 특징에 쉽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

 

영향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이더리움 플랫폼에서 비트코인의 장단점을 모두 설명할 필요가 있습니다.

 

보안에 더 관심을 기울이는 사용자의 경우 BTC를 더 안전하고 비보관 지갑에 넣는 것이 더 나은 옵션 입니다.

몇 년동안 WBTC가 존재하면서 이더리움 플랫폼에서 거래할 수 있는 안전한 자산 역할을 했습니다.

 

비트코인에 대한 노출을 잃지 않고 이더리움 네트워크에 대한 기관, 거래자 및 Dapps 연결을 제공합니다.

여기의 목표는 비트코인의 가격 가치를 작동시킨 다음 이를 이더리움의 프로그래밍 가능성과 결합하는 것 입니다.

 

래핑된 비트코인 토큰은 ERC-20 표준을 따릅니다.

 

시가 총액

랩트 비트코인(wBTC) 코인 마켓 캡 기준 ( 04월 03 일 ) 시가 총액 17위 해당합니다.

 

래핑된 토큰의 이점은 무엇 인가?

■ 확장성
비트코인 래핑의 중요한 이점 중 하나는 확장성 입니다.
여기서 아이디어는 래핑된 토큰이 비트코인에 직접 있지 않고 이더리움 블록체인에 있다는 것 입니다.
따라서 wBTC로 수행되는 모든 거래는 더 빠르고 일반적으로 비용이 적게 듭니다. 또한 거래 및 저장 옵션이 다릅니다.
■ 유동성
래핑된 비트코인은 이더리움 생태계가 확신된다는 점을 감안할 때 시장에 더 큰 유동성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분산형 거래소 및 기타 플랫폼이 최적의 기능을 위해 필요한 유동성을 부족 할 수 있는 지점이 증가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거래소에 대한 낮은 유동성의 영향은 사용자가 토큰을 더 빨리 거래할 수 없고 사용자가 원하는 금액을 변경할 수 없다는 것 입니다. 다행히 wBTC는 이러한 격차를 줄이는 역할을 합니다.
■ 래핑된 비트코인 스테이킹
wBTC 덕분에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분산 금융 기능으로 사용할 수 있는 여러 스테이킹 프로토콜을 통해 사용자는 이점을 활용하고 몇 가지 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주어진 기간 동안 스마트 계약에 암호화폐를 잠그기만 하면 됩니다.
따라서 사용자(BTC를 wBTC로 변환하는 사용자)가 활용할 수 있는 차세대 프로토콜 입니다.
또한 일반 비트코인과 달리 비트코인에 래핑된 몇가지 다른 새로운 기능이 제공됩니다.
예를 들어, 래핑된 비트코인은 이더리움의 스마트 계약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래핑된 비트코인이 생성된 이유는 무엇?

래핑된 비트코인은 비트코인 토큰(예:WBTC)과 비트코인 사용자 간의 이더리움 블록체인의 완전한 통합을 보장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비트코인의 가치를 이더리움의 탈중앙화 생태계로 쉽게 이전 할 수 있습니다.

 

생성되기 전에 많은 사람들이 이더리움 블록체인의 DeFi 세계에서 비트코인을 변환하고 거래하는 방법을 찾고 있었습니다. 그들은 돈과 시간을 줄이는 몇 가지 문제를 겪었습니다. 그들은 이더리움 분산 시장에서 거래하기 전에 잃은 것이 많습았습니다.

WBTC는 이러한 요구를 충족하고 스마트 계약 및 DApp과의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도구로 등장 했습니다.

 

래핑된 비트코인을 특별하게 만드는 점

래핑된 비트코인은 비트코인 보유자가 암호화폐를 자산으로 유지하기 위한 레버리지를 생성한다는 점에서 특별합니다.

보유자들은 또한 DeFi 앱을 활용하여 돈을 빌리거나 빌리는 특권을 갖게 됩니다.

일부 앱에는 Yearn  Finance, Compound, Cruve Finance 또는 Maker DAO가 있습니다.

 

WBTC는 비트코인을 사용을 확장했습니다. 비트코인만에 초점을 맞춘 거래자들과 함께 WBTC는 열린 문 역할을 하고 더 많은 사람들을 끌어들입니다. 이는 DeFi 시장의 유동성과 확장성 증가 시킵니다.

 

wBTC는 포크 인가?

포크는 블록체인의 분기의 결과로 발생한다는 것을 이해해야 합니다.

이것은 프로토콜의 변경으로 이어질 것 입니다. 공통 규칙으로 블록체인을 유지하는 당사자가 동의하지 않는 경우 분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분할에서 나오는 대안 체인은 포크 입니다.

Warpeed Bitcoin의 경우 비트코인의 포크가 아닙니다.

비트코인과 1:1 일치하는 ERC20 토큰이며, 스마트 계약을 사용하여 이더리움 플랫폼에서 WBTC와 BTC 모두 상호 운용할 수 있는 가능성을 만듭니다.

 

WBTC가 있으면 실제 BTC를 소유하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

 

따라서 래핑된 비트코인을 체인으로 사용하면 비트코인의 가격을 추적하고 사용자가 이더리움 블록체인 거래를 활용하면서 비트코인 자산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WBTC의 대안

WBTC는 DeFi 세계에서 놀라운 가능성을 제공하는 훌륭한 프로젝트이지만 이에 대한 다른이 있습니다.

그러한 대안중 하나는 REN입니다. 이것은 비트코인 뿐만 아니라 이더리움 및 기타 DeFi 플랫폼에 주입하는 개방형 프로토콜 입니다.

 

또한 REN은 Zcash 및 Bitcoin cash 대한 교환 및 거래를 지원합니다.

 

REN을 사용하여 사용자는 renVM 및 스마트 계약으로 작동합니다.

그런 다음 사용자는 분산 절차에 따라 renBTC를 생성합니다.

 

wBTC의 장점

1. 래핑된 비트코인은 이더리움 DeFi 플랫폼에서 투자하여 비트코인으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2. wBTC를 사용하여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wBTC를 사용하면 유니스왑 같은 이더리움 플랫폼에서 거래할 수 있습니다.
4. wBTC를 예금으로 잠그고 이자를 통해 수익을 얻는 옵션을 고려할 수도 있습니다.

 

랩트 비트코인의 전망

모든 사람이 볼 수 있는 이점 있으므로 개발자는 개념이 더 확장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예들어 wBTC보다 복잡한 금융 개념에 도입하기 위한 작업이 이미 진행중 입니다.

 

따라서 래핑된 비트코인의 미래는 이제 막 시작되었을 뿐이며, 앞으로 전망은 밝다고 보기 쉽습니다.

 

DeFi 부문이 이더리움에 의해 완전히 점령되었다는 사실, 다른 여러 블록체인이 현재 도전을 시도 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wBTC가 여러 블록체인에 나타나기 시작하는 것은 시간 문제 일 뿐 입니다.

 

래핑된 자산의 사용은 DApp의 세계에서 탁월한 혁신이라고 생각합니다.

기존 자산 보유자에게 DApp에서 편리하게 거래하고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