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세상

툼 파이낸스(Tomb Finance) 소개 Feat. 팬텀(FTM) 코인

코니후니 2022. 2. 13. 14:46
반응형

툼 파이낸스(Tomb Finance) 소개

툼 파이낸스(Tomb Finance)는 팬텀(FTM) 1:1로 고정 되고 유동성이 높은 토큰(TOMB)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는 팬텀 오페라(Fantom Opera) 네트워크의 DeFi 플랫폼 입니다.

툼 파이낸스 궁긍적으로 페그를 유지하기 위해 고급 토큰노믹스를 사용합니다. 3개의 서로 다른 자산 간에 상호 작용이 있습니다. 

● TOMB(툼) : 모든 TOMB가 인쇄되면 ( 인플레이션 ) 확장 단계가 끝날 때 FTM으로 고정 됩니다.

● TSHARE(티쉐어) : 확장 단계 ( 1TOMB > 1FTM인 경우 유지 ) 동안 인쇄 될 TOMB의 공유에 대한 청구를 나타탭니다.

● TBOND(티본드) : 1TOMB < 1FTM일 때 할인된 가격으로 TOMB를 구매하는 데 사용됩니다.

프로토콜에서 각 자산의 역할이 무엇인지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TOMB(툼)

툼(TOMB)는 팬텀 오페라의 알고리즘 스테이블 코인으로, 시뇨리지 통해 1 FTM의 가격으로 고정되며, 고정을 초과하면 자동으로 평가절하 됩니다. 툼(TOMB) 토큰은 교환 매체로 사용하도록 설계 되었습니다. 프로토콜에 내장된 안전성 메커니즘은 장기적으로 1 Fantom(FTM) 토큰에 Tomb의 고정을 유지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툼(TOMB) 장기 목표는 실제로 FTM과 1:1로 고정되어 FTM이 있는 Fantom Opera 네트워크에 영향을 주지 않고 Tomb 토큰을 크로스 체인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 해당 단계에 속하지 않으며, Tomb.Finance 프로토콜은 확장 단계에 있습니다. TOMB 토큰을 인쇄하여 TSHARE 보유자에게 배포하므로 TOMB 보유자는 인플레이션 완화하기 위해 TOMB 토큰을 스테이킹하도록 장려됩니다.

TOMB를 스테이킹 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SpookSwap에서 TOMB-FTM 유동성 풀을 사용한 다음 해당 LP 토큰을 예치하고 추가 보상으로 TSHARE 얻는 것 입니다 ( 제 블로그 보면 방법 나와있습니다.)

TSHARE(티쉐어)

TSHARE(티쉐어)는 미래에 발행된 모든 TOMB의 몫을 나타냅니다.

TOMB가격이 페그 보다 높으면 프로토콜은 TSHARE를 스테이킹한 사람들에게 새로 발행된 TOMB 토큰을 배포합니다.

이 인플레이션 메커니즘은 가격을 점차적으로 1:1 페그로 되돌립니다.

TSHARE를 스테이킹 하는 또 다른 방법은 SpookySwap에서 TSHARE-FTM 유동성 풀을 사용한 다음 해당 LP 토큰을 예치하고 추가 보상으로 더 많은 T-SHARE를 얻는 것 입니다.

TBOND(티본드)

TBOND는 TOMB 가격이 페그 미만 일 때 프로토콜에서 판매하는 토큰 입니다.

TBOND는 Tomb.Finance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TBOND를 구매하기 위해 사용 했던 TOMB 소각 되어 공급을 줄여 가격을 인상합니다. TBOND는 TOMB 가격이 페그로 돌아오면 상환 될 수 있습니다. TBOND 보유자는 TOMB 보상이 현재 가격에 따라 2차적으로 증가하기 때문에 토큰을 더 오래 보유 하도록 장려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