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세상

피스 네트워크(PYTH) 코인 무엇 인가요?

코니후니 2024. 3. 3. 18:55
반응형

소 개

피스 네트워크는 솔라나 기반으로 탄생한 프로젝트 입니다.

 

체인링크처럼 솔라나 기반에서 오라클 문제를 해결해보고자 하는 것이 목적이라 할 수 있어 솔라나의 체인링크라도고 불립니다.

피스 네트워크는 블록체인 외부에 존재하는 금융 시장 데이터

주식, 외환, 금 가상 자산등의 실제 시장 데이터를 집계하여 

 

온체인상으로 전달해주는 오라클 솔루션 입니다.

 

피스 네트워크는 안전하고 투명한 방식으로 40종이 넘는 블록체인에 실시간 마켓 데이터를 전달 합니다.

 

디지털 자산, 증권 ETF, FX 상품 등 다른 모든 주요 자산군에 350개 넘는 실시간 가격을 제공 합니다.




작동 원리

피스 네트워크는 디파이 사용에 적합한 솔루션을 개발하여 이러한 어려움을 극복하고자 합니다.

 

궁극적인 목표는 정확하고 안전하며 시기적절한 데이터를 제공하는 것 입니다.

 

디파이가 그러한 비용을 감당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닫고 피스 네트워크 창립자는 자료 제공자와 직접적인 관계를 구축하기로 결정 했습니다.




피스 네트워크 vs 체인링크

체인링크의 경우 가장 친숙한 모델인 노드 오퍼레이터를 통한 탈중앙화 네트워크라 볼 수 있으며 데이터 집계는 온체인 집계 후 전달 & 오프체인 집계 후 온체인 두 모델을 사용합니다.

 

이에 반해 피스네트워크는 기본적으로 잘못된 데이터에 대한 보험을 들고자 하는 데이터 소비자에 한하여 수수료를 요구하며, 

 

슬래싱 해당 보험으로 사용하고 On Demand 모델로서 소비자가 원할 때만 데이터를 제공하며

 

온체인에서 데이터를 집계하고 전송하기에 오프체인 -> 온체인 가스비는 소비자가 아닌 공급자가 지불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