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이야기

유튜브 구독자 1000명 수익과 그 과정

코니후니 2024. 1. 22. 18:44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니후니 입니다.

저는 유튜브를 시작한지 벌써 1년이 지났습니다.

영상을 최초 올린 것은 1년 정도 되었지만, 본격적으로 올려서

우상향하게 된 것은 6개월 정도 되었습니다.

 

6개월 시간에 유튜브 구독자 1000명과 4000 시간을 달성 했습니다.

저는 쇼핑몰을 했던 시절, 포토샵과 영상 편집을 취미로 배웠던 것이 있어서

썸네일 제작과 영상 편집은 정말 빠르게 나왔습니다.

 

저는 처음부터 유튜브를 시작 할 때 수익과 유튜브 1000명 달성 이라는 목표를 세우지 않고

막연하게 나의 기록물, 데이터를 올려야지 하고 시작을 했습니다.

어릴적부터 홈페이지 관리, 블로그 이런 쪽을 좋아해서 시작을 했답니다 

가볍게 시작 했던 마음이 조회수가 빨리 나와서 정말 기분이 좋았답니다 (뭐지 이 말투는)

 

많은 분들께서 유튜브를 시작 할 때 유튜브 구독자 1000명과 수익을 바라보고 하실텐데요

사실  유튜브 구독자 1000명은 큰 기대를 하지 않고 시작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도 구독자 1000명 이후 수익을 얻고 있지만 정말 정말 생각 보다 얼마 안되는 돈 입니다.

 

제 유튜브는 보게 되면 영상은 짧으면 20초 길면 2~3분 되는 길이 입니다.

물론 영상이 짧기 때문에 저는 제작이 엄청 빠릅니다 

정말 빠르면 10분 안으로도 영상 제작 합니다.

 

자랑은 절대 아니지만 저처럼 유튜브 영상을 짧게 제작하고

구독자 1000명과 달성과 4000시간 채우는 것은 정말 어려울 수 있습니다

(사실 저도 많이 놀랬습니다)

 

다른분들의 유튜브 구독자 1000명 수익 후기 작성한 것을 보면

노력과 들어가는 시간에 비해 들어오는 수입이 적다는 것 입니다.

심하게는 0.25달러 많으면 1달러 이런분들 글 볼 수 있습니다

(절대 모두가 그런 건 아닙니다)

 

아시겠지만 유튜브는 정말 생각 보다 시간투자가 근로소득 보다 더 많이 들어가는 부업 입니다.

영상 편집을 할 줄 모르면 영상 편집을 배워야 되고포토샵을 할 줄 모르면 포토샵을 배워야 됩니다.

그리고 끝없는 콘텐츠 연구...

 

물론 영상 편집과 포토샵은 휴대폰 어플이 정말 잘 나와서 빠르게 할 수 있지만 

평소에 못 하던 분들이라면 배우는 시간 또한 노동일 수 있습니다.

 

유튜브를 시작 하기 앞서 내가 왜 유튜브를 하고 싶은지 본인이 아셔야 됩니다

 

돈을 벌고 싶다? 이러면 유튜브 시작 하는 것 보다 밖에 나가서 알바를 하나 더 하시는 것이 낫습니다.

유튜브 시작은 진입 장벽이 매우 낮습니다.

 

그리고 Ai 기술 발달로 콘텐츠 제작이 정말 쉬워졌습니다.

유튜브가 흥행 하기 전 유튜브에 영상 하나만 올려놔도 조회수가 나오던 시절은 전부 지났습니다.

시청자들이 구독을 눌러주던 시절도 지났습니다.

 

그러면 유튜브를 하지마!?

아닙니다 유튜브를 시작 할 때 마음 가짐을 다른 마음 가짐으로 하는 것 입니다.

3개월 동안은 유튜브 조회수를 바라보지 않고 업로드를 통해서 내가 데이터를 쌓아 간다고 생각 하면 됩니다.

그러면 3개월 동안 어느 정도 유튜브의 방향성과 윤곽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방향성과 윤곽은 주류 되는 콘텐츠를 알 수 있습니다.

저는 정말 운이 좋게도 영상을 올리자 마자 조회수가 잘 나왔지만

정확하게 방향은 잡은 것은 3개월 뒤 였습니다.

유튜브 구독자 1000명 수익은 한달 40~50 달러 원화로 약 6만원 입니다.

최근 들어서 수익이 들어오자 저는 유튜브에 투자 했던 시간을 더 늘리고 있습니다.

역시 돈이 좋은 것 같아요

 

반응형

'일상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실적인 에이블리 셀러스 입점 후기  (1) 2024.0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