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세상

앱토스(Aptos, APT) 코인 전망 호재 분석 소개

코니후니 2022. 10. 24. 23:10
반응형

앱토스(Aptos) 무엇 인가요?

앱토스는 레이어1 블록체인 입니다. 

앱토스 프로젝트는 사용자에게 향샹된, 확장성, 안정성, 보안 및 사용성을 약속합니다.

 

본질적으로 앱토스는 Move라는 Rust 기반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하여 구축된 블록체인 입니다.

해당 프로젝트는 최근 중단된 블록체인 Diem(메타)의 이니셔티브를 기반으로 합니다.

앱토스 암호화폐는 Diem 개발자가 만들었으며 원래 Diem용으로 만든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합니다.

 

장 가능하고 빠른 블록체인을 빠르게 만드는 Diem의 원래 목표에 초점을 맞출 것 입니다.

 

시가 총액

앱토스는 코인 마켓 캡 기준 (10월 24일) 시가 총액 42위 입니다.

 

앱토스(Aptos) 작동 방식

[Block-STM 기술]

Block-STM 기술은 스마트 계약을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엔진을 만듭니다.
앱토스 블록체인 엔진은 병령 실행에 의존하여 동시에 여러 트랜잭션을 처리합니다.

하나의 트랜잭션이 실패해도 전체 체인이 중단되지 않기 때문에 작업이 훨씬 빨라집니다.

[ Move. 프로그래밍 언어 ]

앱토스를 매력적으로 만드는 것 중 하나는 Diem 블록체인을 위해 처음으로 설계된 맞춤형 프로그래밍 언어인 Move 입니다.
Move는 일종의 실행 가능한 바이트 코드 입니다.

앱토스 개발자의 고유한 요구사항을 처리할 수 있을 만큼 유연하며 글로벌 메모리는 기존 프로그래밍 언어보다 안전합니다.


[ BFT. 합의 프로토콜 ] 

앱토스는 트랜잭션 순서를 따르는 합의 프로토콜 사용하는 대신 두 프로세스를 분리하여 병렬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는 속도를 높이는 동시에 대기 시간을 줄입니다.

 

 

앱토스(Aptos)의 전망

현재 앱토스 코인은 많은 주요 거래소에 동시에 상장 되어 있습니다.

이것이 투자자들의 관심에 없어서는 안 될 촉매제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프로젝트가 커뮤니티의 큰 관심을 받으면 큰 위험도 기존 위험도 따릅니다.

 

이러한 블록체인 나올 때면 나오는 말이 있습니다.

OOO킬러, OOO라이벌 수 많은 레이어1, dApp 생태계 코인을 살펴봤을 때 나오는 말 이였습니다.

 

코인 투자를 하고 있는 분이라면 현재 시장(22년 10월 24)에서

이러한 포장식의 말은 아무 필요가 없다는 것을 알고 계실것 입니다.

 

하지만,

 

앱토스 코인은 실행과 합의를 분리하는 고유한 아키텍쳐와 보안을 강화하기 위한

프로그래밍 언어로 Move를 사용하는 덕분에 앱토스는 수 많은 레이어1 프로젝트에서 눈에 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