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세상

세럼(Serum, SRM) 코인 전망 호재 분석 소개

코니후니 2022. 4. 21. 19:58
반응형

세럼(SRM) 이란?

세럼은 불완전한 탈중앙화로 인해 현재 DeFi 공간에서 발견되는 대부분의 취약점을 제거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무허가 탈중앙화 거래소이며 DeFi에 낮은 거래 수수료와 빠른 속도를 제공합니다.

또한 이더리움 및 비트코인과 같은 다른 암호와 함께 작동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 완전히 탈중앙화" 되었다고 주장하며 크로스체인으로 알려진 거래 지원이 있는 " 비 보관 거래소 " 에서 운영 됩니다. 이더리움 블록체인에 구축되지 않고 대신 솔라나 블록체인에 구축 되었으며 KYC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세럼은 중앙 집중식 암호화 거래소와 같은 주문서 기반 암호화 거래를 채택합니다.

이 기능은 다른 DEX와 차별화 됩니다.

솔라나는 SHA 265 해시체인을 통해 1초에 5만 건의 트랜잭션을 달성하는 " 웹 스케일 블록체인 입니다 " 

SHA 265 해시 체인은 낙관적 동시성을 제어할 수 있는 검증 가능한 지연 기능 입니다.

 

18 개 이상의 DEX가 존재합니다.

 

Serum DEX는 Coin98 모바일 앱을 통해 iOS 및 안드로이드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토콜은 솔라나에 구축된 최초의 프로토콜이며 30개의 암호화 시장에 존재합니다.

 

시가 총액 

세럼은 코인 마켓 캡 기준 ( 04월 21일 ) 시가 총액 109위 해당합니다.

 

세럼의 역사

Sam Bankman-Fried는 Serum을 공동 설립했습니다.

Bankman-Fried는 Massachusetts Institute of Technology에서 물리학 학사 학위를 취득 했습니다.

 

그는 Jane Street Capital에서 3년 이상의 FTX 거래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Jane Street Capital은 잘 알려진 월스트리트 무역 회사 입니다.

 

Sam Bankman은 2017년 Jane Street를 떠나 얼마 지나지 않아 양적 거래 회사인 Alameda Research를 발견 했습니다.

그는 2019년 FTX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소를 설립했습니다.

그의 DEX 경험을 바탕으로 그는 인기 있는 Sushuswap DEX의 사실상 커뮤니티 리더로 간주되었습니다.

Sam가 다른 FTX 거래소 팀원들은 개발할 DeFi 프로토콜에 대한 브레인 스토밍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들은 DEX를 구축하기로 결론을 내렸지만 이더리움에서는 그들이 원하는 고유한 기능 때문에 그렇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나중에 다른 블록체인을 분석한 후 효율성 때문에 Solana에 구축하기고 결정했습니다.

 

세럼의 작동 방식

1. 솔라나의 SPL 표준 토큰
Serum DEX에서 볼 수 있는 USDT, YFI, USDC와 같은 암호화폐는 ERC-20 토큰이 아닌 SPL 토큰 입니다.
솔라나 블록체인에서 볼 수 있는 SPL 토큰은 이더리움 블록체인 ERC-20 토큰과 유사합니다.

SPL이 아닌 토큰은 솔라나 기반 프로토콜에 대해서만 래핑됩니다.

마찬가지로 비트코인은 투자자들이 이더리움 기반 프로토콜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포장되어 예약되어 있습니다.
이 비트코인 래핑의 좋은 예는 Ren의 "RenVM" 입니다.
2. 세럼 토큰
세럼 토큰은 이더리움 및 솔라나 블록체인의 ERC-20 토큰과 SPL 토큰 입니다.

이는 Serum SRM 토큰에 이더리움 버전이 있음을 의미합니다.
Serum DEX에 스테이킹하여 거래 비용을 최소화하고 검증자 노드를 실행하는데 사용됩니다.

백만 개의 SRM 토큰을 하나의 MegaSerum(MSRM)으로 쉽게 변환할 수 있으며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 입니다.

메가세럼(MSRM)은 검증자 노드를 운영하고 ERC-20 토큰 역할을 하기 위해 필요합니다.
존재할 수 있는 최대 MSRM 수는 1,000입니다.

MSRM은 솔라나 및 이더리움 블록체인 모두에서 1:1의 비율로 SRM과 스왑할 수 있습니다.  

 

세럼의 상호 운용성

세럼 분산형 거래소는 사용자가 디지털 자산의 교차 체인 스왑을 수행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Serum DEX를 사용하여 ETH를 BTC로 쉽게 교환할 수 있습니다.

 

암호화폐 스와핑 프로토콜의 스마트 계약 및 기타 내장 기능에 따라 달라지며 무신뢰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스왑을 실행하기 위해 관련된 두 당사자는 원활한 거래를 위한 일부 담보를 제공합니다.

 

자금 수령이 지연되는 경우 관련 당사자는 스마트 계약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그는 거래 요청 스냅샷을 제출해야 합니다.

 

솔라나 블록체인은 일반적으로 모든 거래 요청 및 활동을 저장합니다.

분쟁이 유효한 것으로 확인되면 수신자는 발신자의 지분을 얻습니다.

그러나 그것이 유효하지 않으면 수신자는 발신자에게 지분의 일부를 잃습니다.

 

세럼의 특별한 점

세럼은 거래자가 주문을 완전히 제어할 수 있도록 분산되고 자동화된 전체 지정가 주문서를 사용합니다.

세럼 유틸리티 토큰은 생태계에서 거버넌스 도구 역할을 합니다.

거래자가 다양한 블록체인 간에 암호화 자산을 무료로 교환할 수 있는 " 크로스 체인 스왑 " 기능이 있습니다.

 

프로젝트에는 이더리움과 솔라나 통합이 있습니다.

이것은 세럼을 더 효율적이고 빠르게 만들고 있는 모든 ERC-20 토큰과의 상호 운용성을 보장합니다.

 

Serum BTC는 솔라나 기반 또는 비트코인(BTC)용 ERC-20 토큰에 적합합니다.

또한 SerumUSD는 USD 페깅된 분산 스테이블 코인을 만드는 동안 매우 좋습니다.

 

사용자에 대한 스테이킹 보상은 노드의 성능에 따라 할당 됩니다.

이는 결제의 크로스체인 검증을 위해 블록체인 데이터를 제공하는 것과 같은 관련 온체인 작업을 고려합니다.

 

스테이킹 결과를 받은 리더와 다른 노드들도 " 노드 스테이킹 " 수수료의 일부를 받습니다.

 

세럼의 전망

이름만 들어도 알 수 있는 크립토 계의 큰 형님이라고 불리는 Sam Bankman-Frieds는

독특한 프로젝트를 개발한 경험이 많은 풍부한 DeFi 과학자 입니다.

 

세럼 메커니즘이 DeFi와 전문 트레이더 사이의 중개자 역할을 한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주문서, 교차 체인 지원 및 확장성과 같은 고유한 기능을 통해

거래자는 DEX를 사용하는 동안 CEX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