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세상

다이 코인(DAI) 전망 호재 분석 소개

코니후니 2022. 4. 13. 09:33
반응형

다이(DAI) 란?

DAI는 분산형 자율 조직(DAO)이 유지 관리하는 스테이블 코인 입니다.

이더리움 블록체인의 스마트 계약 메커니즘을 통해 발행된 ERC20 토큰 중 하나이며 가치는 1 미국 달러(USD) 입니다.

 

DAI를 만드는 과정에서 플랫폼에서 대출을 받는 과정이 포함됩니다.

DAI는 MakerDAO 사용자가 정해진 시기에 차입하고 지불 하는 것 입니다.

 

DAI는 Maker DAO의 대출 운영을 용이하게 하고 2013년 설립 이후 전체 전체 시가 총액 및 사용량에서 꾸준한 성장을 유지해 왔습니다.

 

DAI는 현재 CEO인 Rune Christensen 설립했습니다.

 

새로운 DAI가 생기면 사용자가 하나의 이더리움 지갑에서 다른 지갑으로 지불하거나 전송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안정적인 이더리움 토큰이 됩니다.

 

시가 총액

DAI는 코인 마켓 캡 기준 ( 04월 13일 ) 시가 총액 20위 해당합니다.

다이(DAI)는 어떠한 스테이블 코인인가?

담보를 보유하는 회사에 의존하는 다른 스테이블 코인과 달리 각 DAI는 1 USD로 평가 됩니다.

따라서 특정 회사가 이를 통제하지 않습니다. 대신 스마트 계약을 사용하여 전체 프로세스를 처리합니다.

 

프로세스는 사용자가 Maker로 CDP(담보 부채 위치)를 열고 이더리움 또는 다른 암호화폐를 예치할 때 시작 됩니다.

그런 다음 비율에 따라 DAI가 수익을 얻습니다.

 

획득한 다이의 일부 또는 전체는 초기에 예치된 이더리움을 회수하는 동안 다시 예치될 수 있습니다.

이더리움의 양은 또한 다이의 가격을 1달러 정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비율에 의해 결정됩니다.

 

다이(DAI)가 다른 스테이블 코인과 다른 점

Maker DAO에서 대출을 받으면 사용자가 빌린 돈을 갚는 화폐인 DAI가 생성됩니다.

다이 토큰은 단순히 안정적인 이더리움 토큰으로 기능을 생성하며

이더리움 지갑 간에 쉽게 전송되고 다른 비용을 지불할 수 있습니다.

 

현재 버전의 DAI에서는 다양한 유형의 암호화 자산을 사용하여 DAI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기술적으로는 다중 담보 DAI라는 스테이블코인의 업데이트 된 버전 입니다.

 

이 시스템에서 허용되는 ETH외에 첫 번째 암호화 자산은 BAT(Basic Attention System) 입니다.

또한 이전 버전은 사용자가 ETH 담보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단일 담보로 다이로 알려진 SAI라고 합니다.

Maker DAO의 알고리즘은 자동으로 DAI의 가격을 관리합니다.

통화를 안정적으로 유지하기 위해 한 사람도 신뢰할 필요가 없습니다.

달러에서 떨어지는 DAI의 가격 변동은 가격을 안정적인 수준으로 되돌리기 위해

Maker(MKR) 토큰을 소각하거나 생성하게 합니다.

 

그러나 시스템이 의도한 대로 작동하면 DAI가 가격이 안정되고 이 경우 공급되는 MKR의 수가 줄어들어 MKR이 희귀해지고 가치가 높아져 MKR 보유자가 혜택을 받습니다.

 

또한 DAI는 이더리움의 토큰일 뿐이므로 누구나 허가 없이 DAI를 사용하거나 구축할 수 있습니다.

ERC20 토큰인 DAI는 안정적인 지불 시스템이 필요한 모든 분산 응용 프로그램(DAPP)에 통합되는 기둥 역할을 합니다.

 

다이(DAI)의 용도

■ 저비용 송금
이것은 아마도 암호화 산업에서 DAI의 인기와 채택이 증가하는 이유 중 하나 일 것 입니다.
DAI를 사용하여 부채를 갚고, 구매한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대금을 지불 하거나, 다른 국가로 돈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좋은 소식은 이러한 모든 거래의 프로세스가 매우 빠르고 편리하며 저렴하다는 것 입니다.
■ 좋은 저축 수단
DAI 스테이블 코인을 특별한 스마트 계약에 잠그면 회원은 다이 저축률(DSR)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추가 비용, 최소 보증금, 지리적 제한 및 유동성에 대한 제재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 재무 운영에 투명성 제공
기존 시스템의 성가신 측면 중 하나는 사용자가 자신의 돈으로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정확히 모른다는 것 입니다.
그들은 시스템의 내부 작동을 이해하지 못하며 아무도 알려주려 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Maker DAO 프로토콜에서는 그렇지 않습니다.
네트워크 사용자는 특히 DAI와 DSR과 관련하여 플랫폼에서 발생하는 모든 단일 작업에 대한 통찰력을 얻습니다

또한 모든 사람이 볼 수 있는 공개 장부에 모든 것이 저장되기 때문에 블록체인 자체 거래가 열려 있습니다.
따라서 온체인에 내장된 견제와 균형을 통해 사용자는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이해할 수 있습니다.

■ 통화 생성(feat. 돈을 버는(?))
다양한 거래소에서 DAI를 구매하는 것 외에도 일부 사람들은 메이커 프로토콜에서 매일 DAI를 생성합니다.
간단한 프로세스에는 Maker Vaults에 잉여 담보물을 잠그는 작업이 포함 됩니다.

생성된 DAI 토큰은 엄격하게 사용자가 시스템에 잠근 담보 양을 기반으로 합니다.

많은 사람들은 이더리움 가격이 미래 오를 것이라고 믿기 때문에 회전율로 더 많은 ETH를 획득하기 위해 이것을 합니다.
■ 생태계 및 분산 금융 추진
DAI의 좋은 점 중 하나는 개발자가 DAI에 의존하여 각 플랫폼에서 거래를 위한 안정적인 자산을 제공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위험을 회피하는 개인이 암호화 공간에 더 많이 참여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기반이 늘어남에 따라 메이커 프로토콜은 더욱 안정될 것 입니다.

DAI는 움직임에 가치를 저장하는 방법으로 역할을 하기 때문에 분산 금융의 기본 보유자중 하나 입니다.
또한 사용자가 수동 소득을 생성하고 담보를 측정하고 쉽게 거래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따라서 더 많은 사람들이 DAI를 채택하기 시작하면 Defi 운동도 계속 확대 될 것 입니다.
■ 재정적 자립
Maker 프로토콜을 사용하면 누구든지 MakerDAO의 금고에 담보를 예치하면 DAI를 생성하고, 이를 사용하여 결제하거나, DAI의 저축률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중앙은행이나 제3자의 간섭 없이 인기 있는 거래소나 오아시스에서 토큰을 거래할 수 있습니다.

다이의 전망

제 주관적인 전망을 봤을 때, DAI의 가치 상승이 커질 것이라고 봅니다.

(시세가 아니라 시가총액 금액이 커질 것 이라는 말 입니다)

개발자들에 따르면 그들은, DAI 스테이블 코인을 최초의 공정한 글로벌 통화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또한 유로, 파운드, USD 기호처럼 세계적으로 DAI 기호로 인식되는 로고를 만들 계획입니다.

 

최고의 무신뢰 주류 암호화폐가 되려면 DAI 스테이블 코인은 브랜딩뿐만 아니라 수백만 명의 사용자를 끌어들여야 합니다.

 

Maker DAO 팀은 또한 범위를 확장하기 위해 진지한 마케팅 및 교육에 참여해야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