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세상

파이 코인(Pi network) 개선 요구사항 3가지

코니후니 2024. 4. 21. 22:22
반응형

소 개

오늘은 파이 코인 개선 요구 사항 3가지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개선 요구 사항 3가지

1.정보유출의 우려가 있는 실명제

 

다른 주류 코인에 비해 파이 코인은 블록체인의 속성과 탈중앙화 기능을 따르지 않습니다.

 

파이코인을 채굴하기 전에 사용자는 실명 인증을 해야 하며,

 

등록 정보는 본질적으로 블록체인의 의미를 벗어나는 채굴 기능에 참여할 수 있으며 사용자조차도 정보 유출의 위험이 있습니다.

 

트래블룰 적용을 위해 국내 대부분 가상자산거래소는 KYC를 통해 고객 신원을 확인하고 있지만, 가상자산 애플리케이션(앱)이 직접 KYC를 요구 하는 것은 위험할 수 있습니다.

 

KYC 인증을 위해서는 본인 이름과 주소, 신분증, 계좌번호 등을 요구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이들 정보가 유출될 경우 큰 범죄로 이어질 개연성이 큽니다.

 

 

2. 공식 정보 적음

 

현재 백서 및 팀 정보를 포함한 공식 웹 사이트의 정보는 더 이상 제공되지 않으며

 

비공식 설정의 두 번째 버전에만 더 자세한 정보가 있습니다.

 

또한 파이 네트워크 백서의 토큰 배분 비율, 기술 아키텍처 세부 사항 및 생태 개발 로드맵이 매우 모호하여 많은 사람들이 프로젝트의 진위성과 신뢰성을 의심합니다.

 

공식 팀이 도망가면 사용자의 노력은 헛된 것입니다.

 

 

3.파이코인의 메커니즘

 

파이코인의 메커니즘에 대해서도 의문이 제기되었습니다.

 

암호화폐는 초기에 높은 보상을 설정했고, 적은 수의 사람들이 많은 양의 파이코인(PI)을 비축했습니다.

 

통상 비트코인을 포함한 대부분 가상자산은 해킹이나 이중장부 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암호를 해독하는 과정을 거치며, 이에 대한 보상으로 가상자산을 지급하는 방식을 씁니다.

 

암호 해독 난이도가 지속 상승하기 때문에 시간이 갈수록 막대한 컴퓨팅 자원이 필요합니다.

 

파이코인은 이와 같은 일반적인 가상자산의 채굴 방식과 큰 차이점을 보이기 때문에 

 

추천인 제도를 활용한다는 측면에서 피라미드나 다단계 사업으로 구분하기도 합니다.

 

‘스텔라 합의 알고리즘’을 활용한다고 재단 측은 주장하고 있으나 채굴 방식과 장부 검증에 대해 제대로 알려진 내용이 없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