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세상

컴파운드(Compound, COMP) 코인 전망 호재 분석 소개

코니후니 2022. 4. 14. 09:19
반응형

컴파운드(COMP) 이란?

컴파운드(COMP)는 수확량 농업 기능을 통해 대출 서비스를 제공하는 탈중앙화 프로토콜입니다.

2017년에 Compound Lab Inc. 의 Geoffery Hayes(CTO Compound)와 Robert Leshner(CEO Compound)가 만들었습니다.

 

컴파운드는 사용자에게 다른 DeFi 애플리케이션에서 자산을 저장, 거래 및 활용할 수 있는 액세스 권한을 제공,

담보는 스마트 계약에 묶여 있고 시장의 요구에 따라 이자가 생성됩니다.

 

Comp 토큰은 Compound 프로토콜을 위해 출시된 거버넌스 토큰입니다.

출시 당시 Compound 프로토콜은 중앙 집중식 프로토콜에서 탈중앙화 프로토콜로 탈바꿈했습니다.

 

2020년 6월 27일 수확량 농업을 각광받는 최초의 플랫폼이었습니다.

COMP는 ERC20 토큰입니다.

 

사용자는 대규모 차입 풀에 공급하는 유동성을 통해 시스템에 자금을 제공합니다.

보상으로 네트워크에서 지원되는 자산으로 변환할 수 있는 토큰을 받습니다.

사용자는 또한 단기적으로 네트워크에 있는 다른 자산의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시가 총액

컴파운드는 코인마켓 캡 기준 ( 04월 14일 ) 시가 총액 84위 해당합니다.

컴파운드의 특징

1. 시간 자금 : 모든 관리 활동은 최소 2일 동안 Timelock에 있어야 합니다.

그 후에 구현될 수 있습니다.

 

2. 위임 : COMP 사용자는 한 번에 한 주소씩 사람의 투표를 대리인에게 위임할 수 있습니다.

대리인에게 전송된 투표수는 해당 사용자 계정의 COMP 잔액과 동일합니다.

대리인은 보낸 사람이 투표를 위임하는 토큰 주소입니다.

3. 투표권 : 토큰 소유자는 투표권을 자신이나 선택한 주소에 위임할 수 있습니다.

 

4. 제안 : 제안은 프로토콜 매개변수를 수정하거나 프로토콜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거나 새로운 시장에 대한 접근성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5. COMP : COMP 토큰은 ERC-20 토큰으로 토큰 보유자가 서로에게 투표권을 위임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합니다.

토큰 소유자가 갖는 투표 또는 제안의 가중치가 높을수록 사용자의 투표 또는 위임의 가중치가 커집니다

 

컴파운드의 작동 방식

컴파운드를 사용하는 개인은 대출 기관으로 암호화폐를 예치하거나 차용인으로 출금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출은 대출자와 차용자 간의 직접적인 접촉을 통한 것이 아니라 풀이 중개자 역할을 합니다.

 

하나는 풀에 임금하고 다른 하나는 풀에서 받습니다.

 

풀은 이더리움(ETH), 복합 거버넌스 토큰(CGT), 베이식 어텐션 토큰(BAT), DAI, WBTC UST 및 암호화폐 

각 자산에 풀이 있습니다.

 

그리고 주어진 풀에서 사용자는 자신이 예치한 것보다 낮은 자산 가치만 빌릴 수 있습니다.

대출을 원할 때 고려해야 할 두 가지 요소가 있습니다.

 

- 해당 토큰의 시가 총액

- 유동성 투자

 

컴파운드에서 투자하는 모든 암호화폐 대해 상응하는 양의 cToken을 받게 됩니다.

 

이들은 모두 ERC20 토큰이며 기본 자산의 일부일 뿐입니다.

cToken은 사용자에게 이자를 얻을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점진적으로 사용자는 사용 가능한 cToken 수로 더 많은 기본 자산을 얻을 수 있습니다.

 

컴파운드의 장점

■ 획득 능력
화합물의 모든 사용자는 플랫폼에서 수동적으로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적립은 대출 및 미사용 암호화폐를 통해 할 수 있습니다.
■ 보안
보안은 암호화폐 생태계에서 중요한 고려 사항입니다.
사용자는 Compound 프로토콜과 관련하여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Trail of Bits 및 Open Zepplin과 같은 유명 시설은 플랫폼에서 일련의 보안 감사를 수행했습니다.
그들은 컴파운드 네트워크의 코딩을 신뢰할 수 있고 네트워크 요구 사항을 보호할 수 있음을 인증했습니다.
■ 상호 작용
컴파운드는 상호 작용 측면에서 분산 금융의 보편적인 동의를 따릅니다.
컴파운드 플랫폼은 다른 응용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데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 자발적인
네트워크는 이를 독립적이고 자동으로 달성하기 위해 완전히 감시된 스마트 계약을 활용합니다.
이러한 계약은 플랫폼에서 매우 중요한 기능을 처리합니다. 여기에는 관리, 자본의 감독, 저장이 포함됩니다.
■ COMP 토큰
COMP 토큰은 암호화 시장에 많은 이점을 제공합니다. 
우선, 사용자에게 복합 네트워크에서 사용 가능한 농업 풀에서 자본을 빌리고 빌릴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컴파운드의 전망

컴파운드, 메이커 다오 처음 출시되었을 때 디파이 계에서 떠오르는 엄청난 돌직구이었습니다.

본문 작성자는 암호화폐 계에서도 안정적으로 은행 처럼 대출 및 담보를 제공하고 대출을 가능한

시스템이 과연 자리를 잡을 수 있을까? 라는 의문 점을 매일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해결 해준다는 말이 있듯이 시간이 지남으로써 디파이가 은행에 간섭 받지 않고 탈중앙화 시스템으로

자산을 수확 농업을 할 수 있다는 게 확신으로 바뀌었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라면 아시겠지만 현재는 은행에 돈을 맡기면 연이자가 정말 매우 매우 적습니다..

집을 살 수 없는 세대, 아무리 일 해도 돈을 벌 수 세대인데 과연 누가 이제 은행에 돈을 맡기고 자산을 부풀릴 수 있을까요?

 

저는 컴파운드를 비롯한 모든 디파계의 시스템이 나중에는 은행을 모두 집어삼키고 전 세계적으로 있어서 엄청난 주류 핵심으로 잡을 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